티스토리 뷰
수소연료를 사용한 자동차가 친환경으로 오염물질을 적게 내뿜어 각광받고 있습니다. 어떤원리로 수소차가 운행될 수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수소차는 기름을 대신하여 연료로 수소 저장 탱크에 모인 수소를 이용하여 산소와 결합시켰을때 생성되는 에너지를 이용하여 연료로 사용하게 됩니다.
정부는 수소차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보조금을 주며 수소차 판매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수소차 가격이 비싸 보조금이 지급되지 않으면 사는 분들이 적은 현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름은 보통 1분이면 주유를 완료하고 운행하는데 지장이 없지만 전기차의 경우에는 오랜시간 충전을 하여 많은 거리를 이동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수소차는 전기모터를 이용하여 친환경적인 자동차라는 장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단 배기가스가 거의 없어 운행을 하는 곳에서 환경에 미칠영향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전기차와 비슷한 원리로 소음이 적고 한국의 도시내에서는 운행할 수 있을만큼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료전지로 사용되는 기본가격이 너무 비싸고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고 있어 불안하다는 마음을 아직 떨쳐내버리지 못했습니다. 정부에서는 수소 경제대국을 만들기 위해 조금씩 정책을 수립하고는 있는데요. 수소차 충전소가 얼마나 빠르게 대중화되어 보급될지도 관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