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유가가 많이 하락하면서 최근 뉴스에서도 많이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도 내려가는 종목에 배팅을 하여 종종 듣게됩니다. 우리도 운전을 많이 하게되는 이시기에는 주유소 가격비교를 사이트로 해보는 일이 늘어납니다. 장거리나 잦은 운전으로 휘발유와 경유가격에 민감해지면서 조금이라도 저렴한 것을 찾는게 당연해집니다.
기름값을 아끼는 방법은 운전을 할때 최적의 조건으로 에코드라이빙을 해야하지만 도시안에서 그렇게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먼곳을 갈때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속도를 내게 되면서 주유소 가격비교는 순간적으로 머리속에서 사라집니다.
그래서 시내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오히려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를 많이 찾고있다고 하는데요. 주유소나 충전소를 찾아 거리를 헤매게 되면 오히려 먼거리를 이동하여 기름을 더 소비하게 되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루의 변동폭이 크지 않지만 요즘처럼 국제유가가 폭락하거나 폭등을 하면서 가격의 격차가 클때는 가성비를 따져가면서 자동차에게 기름을 넣어주게 됩니다. 휘발유가 1200원대로 내려왔고 소비량이 늘지 않아 당분가 주유소 가격은 이 수준으로 유지되지 않을까요.
오늘은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인 오피넷에 들어가 현재가격을 비교해보면서 운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근처 가까운 곳에 저렴한 곳이 있으면 출퇴근이나 이동전에 급유를 하면 좋지만 너무 먼거리에 있는 경우에는 경로를 따라 이동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최근 주유소 휘발유 가격은 1250원 선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제주도와 서울이 가장 비싼 편에 속하고 지방이 조금 저렴한 편에 속하게 되는데요. 경유 역시 1000원선에서 저렴한 곳은 900원대까지 존재했습니다. 평균값을 보시고 너무 차이나는 곳은 잠시 고려해보세요.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인 오피넷에서는 접속지역에 맞게 가장 싼 동네 주유소를 표시해줍니다. 회사와 업체이름이 나와 찾아가기 좋은점이 있습니다. 유가추이를 살펴보시면 2020년이 되면서 한순간에 큰폭으로 내려간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원유저장공간이 없을정도로 생산량이 많아 감산이 되고 있어도 오를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전국에 있는 주유소 가격비교를 하기 좋은 시도별 최저가를 이용해보세요.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울산, 세종 그리고 도지역까지 세분화되어 가장 저렴한 곳이 나오게 되는데요. 동일한 가격이 있을때는 랜덤으로 표시가 된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저렴한 주유소는 도봉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무리해서 갈필요는 없지만 해당 지역은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저렴한 편으로 나와 가는길이라면 경유해서 가셔도 좋을만큼 매력적인 기름값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피넷에서 지도로 저렴한 곳을 표시하여 사용자들이 찾기쉽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주유소 가격비교를 하시고 목적지가 가까운 곳이라면 주유를 하시면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장거리를 가게될때는 자동차안에 있는 기름만으로 부족하게 됩니다. 서울에서 부산을 왕복하게되면 주유를 하게되는데요.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어떤 가격분포도로 나타나는지 미리 확인해보겠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도에서 찾아 선택을 하셔도 되고 주소를 입력하여 선택을 하셔도 됩니다. 주유소 가격비교의 도움이 될 수있게 대전에서 서울의 경복궁까지 이동할때 어디서 넣어야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국지도가 표시되고 출발지와 도착지 사이에 주유소 가격비교를 사이트 내에서 하게되어 저렴한 곳들이 나오게 됩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가게되니 해당 노선에 휴게소가 같이 표시됩니다.
고급휘발유와 보통휘발유, 경유로 최저가순으로 주유소 가격비교가 되는데요. 전체경로가 표시되어 가격을 보시고 어디서 충전을 해야할지 정해보세요. 매일 달라지는 정보이니 가시는 날 확인하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오피넷은 평균적인 유가의 흐름을 살펴보는 정보도 주어집니다. 60년대부터 현재까지 휘발유와 경유, 등유의 가격비교를 하여 사이트에 있는 정보를 최대한 활용해보세요.
월별 주유소 가격비교 역시 사이트에서 차트나 인쇄, 엑셀 파일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국에 있는 평균 가격과 최고값 최저값을 확인하시면 타지역에서 기름을 넣을때 도움이 됩니다.
셀프와 비셀프의 가격도 평균적으로 표시됩니다.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보시면 셀프가 많이 차이나는 것을 눈으로 보게되는데요. 서울은 100원이 차이가 나서 다른지역에 비해 큰폭을 보입니다.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정유사의 세금과 세전 가격입니다.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저렴한 곳을 찾고 원유가 큰폭으로 하락해도 교통에너지환경세와 교육세, 주행세, 부가세 항목으로 휘발유의 경우 800원대를 세금으로 납부하게 됩니다.
국제유가는 5월 기준 1배럴당 브렌트 26달러, WTI 20달러 선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5~60달러인 선에 비해 한참 낮아졌지만 앞에서본 세금때문에 기름의 가격은 많이 내려가지 않고 거래됩니다.
불법행위를 하고 있는 업체는 지역별로 찾아볼수 있는데요. 위반한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에 이용할때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격비교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차량의 사고와도 밀접한 부분이니 더 신경써야 합니다.
전국의 휘발유와 경유를 넣을 수 있는 주유소의 가겨비교 사이트인 오피넷을 꼼꼼하게 확인해봤는데요. 굳이 최저가를 찾지 않더라도 적당한 선에 근접한다면 돌아가지 마시고 이용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물론 가까운 거리에 있다면 자주 이용하여 쏠쏠한 재미를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