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국민담화 정세균 총리

생활정보 2020. 8. 18. 16:31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눈에 띄게 늘어나자 방역강화를 다시 하기로 한 정부는 대국민담화를 정세균 총리의 주재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8월 18일 회의를 열고 확정된 사안을 오후 5시에 발표하기로 하면서 구체적으로 공개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붉어진 국민들의 불안감은 저차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2단계로 진행되자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잠복기가 언제인지 알수없는 불안요소가 퍼져있어 감염 의심되는 환자는 즉각 진단검사 받기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도 계속해서 확진자 증가세가 보이면서 한국도 다시 늘어난 상태에서 대국민담화로 분위기 전환을 하려고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경제침체를 막기위해 진행중인 행사도 취소되면서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정세균 총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까지 올리게될지 이번 대국민담화에서 안내할것으로 보이는데요. 긴급하게 조치되는 상황으로 핵심적인 내용들을 먼저 발표하고 추이를 살펴볼것같습니다. 

 

현재 고위험시설이 차례차례 운영이 중단되고 등교수업이 잠시 멈춰져 원격수업으로 이뤄질텐데요. 대국민담화가 나오는 오후 5시에 정총리의 이야기를 들어보시면서 코로나에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