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코레일 홈페이지

생활정보 2023. 2. 18. 09:21

코레일 홈페이지

추석을 앞두고 기차를 이용해서 자신의 고향으로 내려가는 분들이 분주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최대한 자제를 하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일년의 명절을 손꼽아 기다리는 분들은 코레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예매를 하게됩니다.

 

여느 홈페이지들처럼 사람들이 몰리는 기간에는 별도의 공간으로 분리를 하여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코레일 역시 홈페이지를 쪼개어 회사의 정보를 볼수 있는 곳과 온라인으로 기차표 예매를 할수 있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분리시켜놓았습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이제는 기차표예매를 할때 줄을 서지않아도 되지만 오히려 치열해진 느낌은 무엇일까요. 명절마다 반복되는 기차표 예매는 힘든시간이 될수 있지만 그래도 안전하게 구매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석에는 사람들이 많이 움직이는 시기입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예매일자를 나눠 노선별로 구매를 할수 있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야하는 목적지별로 이용시간이 다르니 참고해보세요.

 

코레일 홈페이지는 보시는 것처럼 승차권간편예매가 먼저 표시되어 빠르게 기차표를 구매할수 있게 만들어주는데요. 옆의 공간에는 특별한 이벤트와 서비스 안내로 우리들에게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www.letskorail.com/

 

레츠코레일-LetsKorail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 7.X 이하인 경우 일부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으니,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IE 버전확인 : 인터넷 창을 열고 [도움말] -> Internet Explo

www.letskorail.com

 

출발지와 도착지를 정할때는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합니다. 주요역은 상단에 노출되어 클릭만 하시면 자동으로 선택이 되어지는데요. 잘못 선택을 하게되면 다른 곳으로 갈수 있으니 꼭 출발지와 도착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노선을 선택하고 출발일을 선택하신다음 이제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기차표 시간을 알아보셔야합니다. 출발하실 날짜가 맞는지 꼭 확인하시고 조회하기를 눌러보세요.

 

평일에 여유로운 좌석에 비해 추석 연휴에는 매진으로 표시가 되는 현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움직임이 많은 날에는 서둘러서 예매를 해야하는 번거로운 점이 있으니 사전에 서두르셔야 합니다.

 

열차번호를 누르게되면 코레일의 운행시간표가 나오게 됩니다. 출발하는 곳과 도착하는 곳의 정확한 시간을 알수 있으니 여행계획이나 일정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좌석이 있는 곳을 누르면 우리가 앉아서 갈 공간이 표시가 됩니다. 빈자리를 눌러서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갈수 있도록 코레일을 이용해봅시다.

 

 

관광열차도 운행을 하고 있지만 지금의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면 살짝 보류를 해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좋은 시간을 만들러 코레일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예약을 하고 안좋은 일을 겪을수 있기때문이죠.

 

추석이나 설 명절마다 치열해지는 코레일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시면서 안전한 여행의 시작을 준비해보세요. 일상의 안전이 보장되기 시작하면 좀 더 여유롭게 떠나볼수 있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