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라별로 사용하는 화폐의 단위는 다릅니다. 한국에서는 원으로 미국에서는 달러로 사용되며 계속해서 가치가 변합니다. 외환시장에서 중요한 변수인 하나은행 환율조회 방법을 알아보고 안정자산이라고 불리는 달러의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선호하는 화폐가 있지는 않지만 해외에 나가거나 무역거래를 할때 기준이 되는 화폐가 있습니다. 기축통화로 불리는 달러는 외환위기가 오거나 경제가 휘청할때 가파르게 올라가기도 하지만 평상시에는 안전자산으로 불려집니다.
하나은행은 개인이나 기업의 사용자들이 환율조회를 할 수 있고 상품을 가입하여 달러나 유로, 엔화 등의 자산을 보유하여 거래를 하실때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해 조회를 해보시거나 상품을 가입하고 송금하는 스마트한 금융생활을 해보세요. 하나원큐는 인증과 이체가 너무나 빠르게 진행됩니다.
그럼 하나은행 환율조회를 해보겠습니다. 메뉴에 있는 외환 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환율, 송금, 지갑만들기, 외화이체를 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라별로 고정된 환율을 사용하는 곳도 일부 있지만 대다수가 시간이 변동될때마다 가치를 재산정하여 환율조회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 보여주는 것도 시간별로 변경되는 고시회차로 표시해줍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환율조회를 하실때 몇개의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한번 설치하시면 빠져나올 수 없는 프로그램들이라고 하는데요. 안전을 위해서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환율조회를 할 수 있는 조회페이지입니다. 통화를 선택하시면 해당 외화를 중심으로 만들어지고 그렇지 않을때는 하나은행에서 공개하는 외화별로 나열됩니다.
현재시점에서 하나은행 환율조회를 해보겠습니다. 가장 많이 검색하는 미국의 달러는 현찰로 사실때 1130원을 표시됩니다. 일본의 엔화, 유럽에서 사용하는 유로, 중국의 원, 홍콩달러 순으로 현찰과 송금하실때 가격이 나옵니다.
고시회차별로 시간이 나오고 현찰과 송금시 환율조회를 하실수 있는데요. 짧은 시간 여러차례 변할때도 있고 시간텀이 길때도 있습니다. 처음 고시가 되는 금액이나 마감을 할때의 환율로 일반적인 거래를 하기도 합니다.
하루에 변동되는 내역도 볼수 있고 하나은행 환율조회에서 월단위나 보고싶은 기간을 설정하여 추이를 살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미국의 달러를 보셔도 되고 필요한 외화를 선택하여 가격변동을 살펴보세요.
외국으로 여행을 가시는 개인고객은 알뜰하게 환전할 수 있는 하나은행 환전우대를 받아보시면 좋습니다. 당일 수령이 가능하고 최대 90%의 높은 우대수수료율로 매매기준율에 근접한 가격으로 사실 수 있습니다.
나라별로 우대율은 차이가 있습니다. 사용하는 비율이 높은 미국달러나 일본 엔화, 유로는 기본 50%에서 이벤트 우대환율로 80 ~ 90%까지 받을 수 있으니 손실이 적습니다. 기타 나라들은 2 ~30%의 낮은기준으로 외화를 교환해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의 금리가 올라갈 기미가 보이면 환율도 같이 상승하는 분위기가 일반적입니다. 하나은행 환율조회를 과거내역부터 살펴보시면서 코스피나 달러의 가격, 금시세들이 어떻게 변했는지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