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 신청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장기화상태를 유지하면서 국민들에게 힘을주는 재난지원금이 탄생하였습니다. 5차로 진행되는 2021년에는 추석전에 지급될 예정이라서 가구에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민의 88%가량이 받을 수 있어서 지원의 효과도 큽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신청하는 국민지원금은 대상자를 조회하고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인가구나 2인 상의 가구는 기준이 조금씩 다르니 먼저 건강보험료를 얼마씩 내고 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생활의 안정을 위해 마련된 기금으로 안받으시면 손해입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원으로 지급이 되며 9월 6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9월 13일부터 10월 29일까지 신청을 하실 수 있으니 가까운 은행이나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해보세요.

국민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9월 6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대상인지 조회를 하시려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요구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정보가 들어가는 상생 국민지원금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본인확인을 해주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와 앱에서 하실 수 있으니 편한 방법을 사용해 주시고 첫번째 주는 출생년도 끝자리 오부제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은 건강보험료를 지역과 직장, 혼합으로 구분하여 선별합니다. 지급 대상 여부는 9월 6일 카드사 홈페이지와 거보공단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할수 있습니다. 대상자 여부를 판별하고 신청을 하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에서도 마찬가지로 홈페이지로 들어가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를 하고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신용이나 체크카드를 선택하여 지급받아보세요.

 

 

신청일 다음날 충전이 되고 문자로 연락이 온다고 하니 자주 사용하는 카드에 충전을 하시면 사용하기 더 좋습니다. 전통시장이나 슈퍼마켓 등 지역사랑상품권에 가맹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부제를 실시하여 접속되는 인원을 제한하고 두번째주 부터는 출생년도와 상관없이 신청을 할 수 있으니 이번주를 놓치신 분들은 며칠만 더 기다리시고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