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카드별로 준비하세요
2021년 2분기에 카드 사용을 하신 만 19세 이상이라면 10월과 11월 재난지원금 특별편인 상생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를 쓰는 분들이 많아서 대다수의 국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준은 충족하지만 여기에 사용액이 3% 증가라는 기준이 하나 더 붙게 됩니다.
상생 소비지원금은 카드를 사용하고 추후에 결산을 하여 되돌려 받는 금액입니다. 지원금을 받은 뒤 쓰는 형태가 아니고 쓴 다음 돌려받는 방식이라 지원을 받지 못할 경우에는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실적이 적용되는 곳과 아닌 곳이 있으니 계획적인 소비가 필요합니다.
평균보다 늘어난 금액이 개인별로 적을지라도 전국민들이 합산하면 꽤 클수 있습니다. 시행되는 동안에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을 할 수 있으니 카드를 사용하시면서 뿌듯함 마음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대상은 2분기 신용과 체크 카드 사용 실적이 있는 만 19세 이상의 사람입니다. 2분기 월평균사용액을 기준으로 10월과 11월에 사용된 금액이 초과되어야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5부제로 10월 1일부터 8일까지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웹, 앱, 전화연결로 고객센터에 연결하여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계은행 영업점에 방문하는 방법도 있지만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이 있으니 비대면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와 휴대전화번호로 인증을 하거나 공동인증서로 인증하여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시면서 카드를 썼을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업종인지 확인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9개의 카드사인 롯데, 삼성, 우리, 현대, 농협, 비씨, 신한, 하나, 국민카드에서 하나를 선택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세금이나 보험료와 같은 금액은 포함되지 않으며, 음식점이나 프랜차이즈에서는 쓰실 수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실때 문자와 카톡메시지로 상생 소비지원금의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1인당 최대 10만원씩 2회 2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재난지원금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시고 2022년을 맞이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