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지도 검색

생활정보 2023. 6. 27. 09:46

여행가기 좋은 시간이 오면서 기분전환을 하러 외출을 하게됩니다. 황금연휴를 맞이해서 국내여행을 떠나기도 하는데요. 네이버지도 검색을 하시고 컴퓨터를 이용해 다른 곳의 지역을 확인하거나 미리 가보는 수고를 덜어보시는 것을 어떠신가요. 새로운 곳을 떠나는 기분으로 출발해보겠습니다.

네이버는 꾸준한 성장으로 대한민국에서 앞서나가는 IT기업입니다. 현재 검색사이트를 양분하고 있다고 봐도 될정도로 많은 이용자가 사용합니다. 길찾기를 하거나 다른지역으로 이동을 할때 사용되니 방법을 알아두시면 반드시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지도 검색과 길찾기 이용방법, 지도의 기능을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아직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도 쉽게 이용해 볼수 있게 준비하였으니 기대하시고 글을 읽어주세요.

네이버지도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도록 만들어져 있는데요.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도 사용하면서 중요한 순간에는 정보를 이용하게 데이터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대중교통이나 자동차로 움직이는 경우나 도보로 움직일때 모두 사용도 가능해요.

스마트폰에서 GPS를 이용하여 네비게이션처럼 이용하는 네이버지도는 컴퓨터에서는 과거에 지도에서부터 업데이트 되는 정보로 비교도 해보고 거리나 면적을 측정하여 가늠해보는 데이터도 제공합니다.

그럼 컴퓨터에서 네이버지도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처음 접속을 하게되면 새로운 PC버전의 샵검색을 소개하는데요. 서울의 중심 한가운데를 보여주면서 마우스를 움직여 다른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네이버지도의 왼쪽부터 기능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지도홈, 검색, 길찾기, 버스, 지하철, 즐겨찾기로 만들어져 있는 기능 아이콘이 바로가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면서 주변지역을 살펴보게 되는데요.

맛집을 찾는다면 네이버지도 검색을 확인해보세요. 음식점이나 한식, 일식, 중식, 양식, 아시아, 치킨이나 피자, 술집 등 분류로 나뉘어 지도에 a, b, c 순으로 나열이 되는데요. 해당 리뷰가 같이 나오니 먼저 다녀온 사람들의 의견도 보게되고 메뉴와 음식 사진을 같이 보며 참고하게 됩니다.

버스정류장의 표시도 가능한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해 움직일때는 주변의 버스 정류장을 확인하고 움직이면 시간도 절약되고 헛걸음을 할필요는 없습니다. 지하철 노선도가 같이 표시되니 학생들이 이용할때는 네이버지도가 최고의 선택이 됩니다.

자전거 대여소는 곳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특별한 곳이 아니라면 띄엄띄엄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검색을 하여서 가까운 곳을 찾아 이용해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주위 반경을 정해서 가까운 카페나 디저트를 먹을수 있는 곳을 찾게되는데요. 무더운 날씨나 추운 날씨를 피해서 잠시 들어갈수 있는 곳도 네이버 지도로 검색해보시면 좋습니다.

이번에는 네이버지도에서 빠른 길찾기를 해보겠습니다. 어디를 가야할때는 돌아가는 것보다 빠르게 가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게되는데요. 같은 길을 가더라도 신호와 길의 복잡함을 비교하여 이동할때 사용해보세요.

출발점을 선택하고 도착점을 선택하면 네이버지도에서 빠른 길찾기가 만들어집니다. 지도에서 아이콘으로 선택을 해도 되고 주소나 명칭을 검색한 다음 두곳을 입력하여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용하시기 편한 방법으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연결하여 이동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은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가게되는 방법을 안내해줍니다. 버스 노선을 따라서 지하철 노선을 따라서 이동하면서 배차시간이나 노선의 번호와 시간을 표시하여 네이버지도에서 미리 가보게 됩니다.

자동차의 경우에는 택시비와 자신의 승용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으로 보면 됩니다. 거리우선이나 시간 우선으로 나오게되어 얼마나 떨어져있는지 거리가 나오니 네이버지도로 택시비를 대략적으로 가늠해볼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네이버지도의 특별한 기능을 이용해보겠습니다. 검색을 하는 것이 아닌 전반적인 모양을 바꾸는 것으로 사람에따라서 취향이 다른 것처럼 보기 좋은 모습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왼쪽은 우리가 앞에서 본 일반지도이고 오른쪽은 지형지도입니다. 크게 바뀌는 것은 아니지만 약간 입체적으로 바뀌면서 산의 지형지물이 보다 살아있는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위성지도와 지적편집도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바뀌는 네이버지도의 모습으로 비춰집니다. 하늘에서 보는 위성사진과 지적도를 무료로 보는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오밀조밀하게 모여있는 건물들과 토지의 지적도를 확인해보세요.

중국지도 한글판

중국지도 한글판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을때는 어디로 향하시나요? 세계는 넓고도 많은 사람들이 살아 어디로 갈지 고민하게 됩니다.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나갈때 패키지 여행도 좋지

qlrepdlxj.tistory.com

이제 실물을 보는 네이버지도의 거리뷰입니다. 푸른색으로 표시된 곳은 카메라로 찍은 곳으로 사용자들이 직접 가지 않아도 볼수 있는 길입니다. 도시와 특별한 곳은 자주 업데이트 되는 편이고 골목이나 외진 길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실내에서 할수 있는 일은 상당히 많지만 야외에서만 할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해외여행길이 막히고 국내도 자유롭게 떠나기 어려워졌는데요. 컴퓨터에서 위성

qlrepdlxj.tistory.com

시간별로 네이버 지도의 거리뷰를 보거나 화살표를 눌러서 이동하면서 실제모습을 확인해보세요. 내가 직접 걸어가면서 보는 것처럼 이동하게 되어 선방문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퀼리티가 높습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네이버지도 등산로 안내를 이용해 올라가기 전 마음의 준비를 해보세요. 정해진 곳을 올라가야 산의 훼손을 막으니 표시된 곳으로 이동하시면서 등산시간이나 난이도를 확인하시고 가면 되겠습니다.

관악산을 선정해봤습니다. 네이버지도의 데이터랩으로 사람들이 언제 검색을 많이 하고 나이별, 성별 검색 인기도가 높은지 확인하여 가시기전에 간접경험을 하게됩니다.

오늘은 네이버지도의 검색 기능과 빠른 길찾기, 아이콘으로 만들어진 기능들을 살펴보고 알려드렸는데요. 여러분이 가보고 싶은 곳을 찾아서 직접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관광지, 숙박, 음식점, 공공기관 등 지형지물이 모두 표시되면서 네이버지도로 검색하면 많은 곳을 가보실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자주 되면서 직접 눈으로 보는 것처럼 실물도 확인하여 여행을 가거나 방문할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