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번역기 바로가기
외국에 사람들과 이야기를 해야할때나 여행을 가면서 외국어를 읽을 필요가 있을때 우리들은 번역이라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로 해외나가는 일이 줄어들었지만 조만간 다시 문이 열리면 구글번역기의 활용빈도는 올라갑니다.
구글은 미국에서 운영되는 회사로 전세계 사람들이 검색을 하는 사이트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홈페이지가 만들어져 있어 집중도를 높여주고 속도 역시 매우 빠릅니다.
영어를 기본적으로 배우지만 학습도가 다르고 사람마다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준도 다릅니다. 여기에 배우지 않는 외국어들도 많이 있어서 우리가 모든 언어를 알기 쉽지 않습니다.
여러언어를 능숙하게 쓰는사람도 종종 나오지만 3~4 개 이상의 언어만 알아도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세계화가 급속도로 이루어지면서 영어를 많이 사용하고 때에 따라 해당국가에 언어가 필요할때도 있습니다.
구글번역기의 도움으로 외국어를 알지 못해도 읽거나 소통을 할 수 있으니 사용방법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구글 홈페이지에 있는 메뉴버튼을 보시면 하단에 번역기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자동으로 구글번역기 바로가기로 이동이 되면서 왼쪽에는 읽을 문장을 적어주고 오른쪽에는 번역이 된 내용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한글만 알고 계시는 분들도 사용방법만 알고 계시면 어느나라의 문자라도 뜻을 알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한국어로 입력을 하고 영어로 번역을 하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왼쪽에는 자동으로 언어를 감지하여 한국어로 표시가 됩니다. 마이크를 이용해 음성인식을 해주시거나 키보드로 문장을 입력해주시면 원하는 나라의 언어로 구글번역기가 해석해줍니다.
언어는 보시는 것처럼 매우 많은 국가들의 말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구글번역기 바로가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전지식이 전혀 없는 해당국가의 언어라도 자유롭게 한국어로 바꿔 뜻을 이해하고 대화를 하실 수 있게됩니다.
영어를 넣어 일본어나 중국어로 변경이 가능한 구글번역기를 사용해봤습니다. 필요한 나라의 언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용해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