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하기
5차 재난지원금으로 불리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제도가 8월 17일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첫날부터 많은 접수가 몰려 지급을 받고 계시는데요. 사업자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로 시행되는 이틀동안과 19일부터 상관없이 신청하는 기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원활한 경제상황이 돌아갈 수 있으려면 한국에서 많은 활동을 하는 자영업자들의 삶이 나아져야 하는데요. 코로나19로 위기속에 직면한 사장님들을 도와주는 희망회복자금은 지난 1년동안 영업에 피해를 받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주일만 장사가 되지 않아도 힘든 판국에 벌써 2년동안 제대로 된 사업활동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장기적인 침체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불어넣어주는 지원금액은 얼마나 될까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하는 희망회복자금은 매출액과 집합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를 겪는 대상별로 지원금액이 상이합니다. 최소 40만원에서 2000만원 지급이 되는 것으로 32개의 구간으로 설정되어 있는 복잡한 셈법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신청을 하는 방법은 기존처럼 사업자 본인이 신청하시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몇가지의 개인정보를 동의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소기업에 해당하는 경우 상시 근로자수와 상관없이 매출로 판단하기 때문에 21년 6월 30일 이전에 개업을 하셨다면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하셨으면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를 선택하시고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본인확인 방법으로 휴대폰과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여 확인절차를 거칩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을 신청하실때 빈칸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과 중복으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집합금지와 영업제한을 한 기간이 있는 업종은 해당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신속하게 받을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수의 사업체를 하는 운영할때는 8월 말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는 가장 높은 금액을 받는 것은 100%를 받고 나머지 사업체들은 단계적으로 비율을 낮춰 받게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이 신청 완료되면 웹문자로 연락을 받게되고 실패할때도 안내를 받으니 수정사항을 체크하시고 다시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